안산시 단원보건소, 장애인 그룹 재활 운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안산시 단원보건소, 장애인 그룹 재활 운동 프로그램 운영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3.0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 운동을 통한 지역 장애인 건강에 활력 더하기!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스스로 운동이 가능한 장애인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재활기구와 운동 소도구를 활용한 그룹 재활 운동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8일(금)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단원보건소, 장애인 그룹 재활 운동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단원보건소, 장애인 그룹 재활 운동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 그룹 재활운동 프로그램은 이달 21일부터 6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12회에 걸쳐 무료로 운영한다. 슬링재활기구(고정된 줄을 활용한 균형훈련 기구)와 재활 소도구를 활용, 장애인의 운동 수행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매주 다른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상자는 단원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등록자(보건관리 장애인) 중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보건관리 장애인 등록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단원보건소 물리치료실을 통해 등록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영란 단원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장애인 그룹 재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분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 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및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 물리치료실(031-481- 6625, 369-1987)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주변 이웃을 위해 매년 후원 활동을 하고 있는 군자새마을금고 측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