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유통지원센터와 환경보호 위해 맞손
상태바
인천시, 미추홀구·유통지원센터와 환경보호 위해 맞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3.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글로벌뉴스신]인천시, 미추홀구,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하 유통지원센터)가 폐비닐 회수·재활용을 위해 힘을 모은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일 미추홀구, 유통지원원센터와 「폐비닐 회수·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0월부터 미추홀구 4개 동의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을 대상으로 시행 중인 폐비닐 분리배출 및 수거 사업을 미추홀구 21개 전체 동으로 확대 추진함으로써 폐비닐류의 수거량 증가 및 폐기물 발생 저감을 통한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인천시는 미추홀구에서 선도적으로 시행하는 해당 시범사업에 대해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시(市)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미추홀구는 폐비닐 배출 전용 봉투의 배포 및 수거와 사업 참여를 위한 홍보 업무를 맡는다.

또한 유통지원센터는 폐비닐 배출을 위한 전용 봉투를 제작해 미추홀구에 제공하고, 수거된 폐비닐이 고품질로 재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김철수 시 환경국장은 “국제적으로 플라스틱 규제를 강화하고 재생원료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26년부터 수도권 폐기물 직매립 금지가 예정되어 있어 폐기물 감량을 위한 재활용가능자원의 의미가 커지고 있는 시기”라며 “폐비닐 분리 배출·수거로 환경을 보호하고 시민과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