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3.0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고양=글로벌뉴스통신]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6일(수)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에서 초고층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 ‘지역특성화 재난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민방위 훈련에는 고양시청, 일산소방서 및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 생활지원센터 관계자, 직장민방위대, 아파트 입주민, 의용소방대, 안전점검 민간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여했다.

최근 겨울철 공동주택의 대형화재로 인한 인명·재산피해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시는 공동주택 거주민의 안전을 위해 화재에 취약한 초고층 공동주택에 대한 민방위 훈련 및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민·관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훈련은 가상화재 경보발령을 시작으로 화재신고 등 상황전파, 소화기 및 소화전으로 초기대응, 입주민 대피를 위한 신속한 안내방송이 이루어졌으며 입주민은 유도요원의 인도에 따라 침착하게 계단을 통해 외부로 대피했다.

또 아파트 발화지점을 향한 일산소방서 소방차 방수, 응급환자에 대한 심폐소생술, 구급차 병원 이송에 이르기까지 실제상황을 방불케 하는 훈련이 이루어졌다. 화재 대피 훈련 종료 후에는 일산소방서 및 안전점검 민간전문가와 함께 아파트에 대한 안전점검에 나섰다.

시는 초고층공동주택의 ▲재난예방 및 피해경감 계획 수립 ▲초기 대응대 운영 ▲종합방재실 운영실태 등 의무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강평을 통해 “초고층공동주택은 화재사고 등으로 인한 인명·재산피해가 막심하여 평소에 철저히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회성 훈련에 그치지 말고 보완할 부분에 대해서는 빠짐없이 반영해 주기적인 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큰 역할을 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고양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