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상태바
부산 동래구,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0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동래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동래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광역시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2023년 하반기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을 추진한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고 6일(수) 밝혔다.

1차 심사 주민 및 직원투표를 거쳐, 2차 심사에서는 주민 체감도와 적극성⋅창의성⋅전문성, 중요도 및 난이도, 사례의 확산 가능성 등 심사지표에 따른 평가를 진행한 후 구 적극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3명을 선발했다.

△최우수는 갈등해결을 통한 동래온천 나들길 조성사업 업무협약 체결로 장기 지연사업 정상추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갈등해결을 통한 업무협약 체결! 장기지연 사업 정상 추진!」도시재생과 양재호 주무관 △우수는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추진으로 의료급여 재정절감 효과 및 의료급여수급자의 안정적인 재가생활을 도모한「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추진으로 의료급여 재정 절감 효과 톡톡!」주민복지과 류정애 주무관 △장려는 우리동래 천사사업 신규후원자 적극 발굴 및 성과보고회 등을 개최한「복지사각지대 제로사업 우리 동래東來 천사♥ 소액기부 운동」복지정책과 임유정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는 상장 및 부상금, 근무성적평정 시 실적 가점, 특별휴가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공무원이 규제나 관행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공직사회에 적극행정·규제혁신 문화를 확산하고, 구민의 불편과 어려움을 해소하여 구민들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