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 1학년 학부모 인성교육 연수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 1학년 학부모 인성교육 연수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3.0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인성교육 연수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인성교육 연수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의왕교육지원청 금정초등학교(교장 김정화)는 지난 4일(월) 입학식 2부에 1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이렇게 실천해주세요’라는 주제로 인성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본 연수는 경기인성교육 이해를 바탕으로 자녀의 인성교육을 위한 학부모 역할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였다.

연수의 내용은 친밀한 가족 문화 만들기, 밥상머리 인성교육, 마음을 여는 대화법, 가정의 달 5월과 효행 경로의 달 10월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성 프로그램 운영 방법을 소개하고, 여러 사례와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부모 인성교육자료가 탑재되어 있는 경기도교육청 경기학부모참여지원센터, 경기도교육청 TV,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부모 누리집 활용 방법을 소개하였다.

더불어 금정초등학교 인성브랜드는‘존중과 배려로 첫만남부터 행복한 학교’로 학기초 특별인성교육주간, 행복한 아침맞이 활동을 학부모들에게 설명하고 가정에서도 함께 해주기를 강조하였다.

금정초등학교 김정화 교장은 “부모님께서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해주신다면, 우리 아이들은 건강한 인성을 갖춘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