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초·중·고 신입생에게 입학 축하금 지원
상태바
부산 기장군, 초·중·고 신입생에게 입학 축하금 지원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0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기장군) 기장군청
(사진제공:기장군) 기장군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올해부터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고 4일(월) 밝혔다.

‘2024년 기장군 입학축하금 지원 사업’은 기장군에 주민등록(2024. 3. 4. 기준)을 두고 초·중·고등학교 및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장군이 1인 10만원씩 입학축하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고등학교 신입생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교복구입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기장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교복을 입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으로 1인당 최대 335,000원(동하복비, 최초 1회 구입 시)을 지원받는다.

(사진제공:기장군청)초·중·고 신입생에게 입학 축하금 지원 안내문
(사진제공:기장군청)초·중·고 신입생에게 입학 축하금 지원 안내문

입학축하금과 교복구입비는 오는 3월 6일부터 12월 13일까지 학생 본인, 부모님, 보호자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군은 주소지 및 입학 여부, 중복지원 여부 등을 검토한 후 4월부터 지급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지역 학생들의 초·중·고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기장군이‘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의 대명사로 자리 잡도록 학부모들의 교육비 경감과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복지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