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뚝딱! 사라져라 감염병' 교육에 이목 쏠려
상태바
부산 동래구,'뚝딱! 사라져라 감염병' 교육에 이목 쏠려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래구) 포전할머니 경로당 뚝딱! 사라져라 감염병 건강교실
(사진제공:동래구) 포전할머니 경로당 뚝딱! 사라져라 감염병 건강교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 동래구 온천3동(동장 허욱)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달 26일 포전할머니 경로당을 방문하여 「뚝딱! 사라져라 감염병 」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월)밝혔다.

「뚝딱! 사라져라 감염병 건강교실」은 지난 2023년 9월부터 온천3동 행정복지센터 간호·복지팀이 관내 취약계층과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맞춤형 보건교육으로 가가호호 방문교육과 매월 경로당 방문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달은 포전할머니 경로당을 방문했는데 한랭질환, 인플루엔자(독감) 바이러스 예방,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수칙을 안내하고 1대1 건강측정을 통해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포전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추운 날씨에 직접 방문하여 겨울철 건강관리 방법, 손씻기 등 평상시에 소홀히 생각하여 잘 알지 못했던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주어 도움이 되었고, 혈압도 측정해주며 앞으로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상담해주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허욱 온천3동장은 “앞으로도 몸이 불편하여 주민센터로 찾아오기 힘든 지역주민들에게 찾아가는 간호·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복지 서비스 체감도를 향상시키고 건강수준을 보다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