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성계, 국민의힘 서.동구 유순희 예비후 지지선언
상태바
부산 여성계, 국민의힘 서.동구 유순희 예비후 지지선언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3.0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여성총연대) 부산 여성계 국민의힘 서.동구 유순희 예비후 지지선언
(사진제공:부산여성총연대) 부산 여성계 국민의힘 서.동구 유순희 예비후 지지선언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 여성계는 4. 10총선을 40여일 앞두고 여야의 공천 확정도 서서히 마무리 되어가고있는 현재 부산은 서동구지역만 후보의 윤곽조차 나오지 않고 있고, 경선인지 전략인지 공천방식과 그 대상조차 오리무중이다. 이에 유순희 후보를 지지선언을 한다고 1일(금) 밝혔다.

현역의원을 포함해 총 8명이 경합을 벌이고 있는 부산 서동구는 부산지역에서 유일하게 오랫동안 여성단체와 함께 연대활동을 해온 여성후보가 뛰고 있는 정치신인 여성 출마지역이다.

이에 부산지역 여성단체연대는 "현재까지 이기는 공천에 연연한 집권여당의 여성공천 비율이 턱없 낮고 부산지역 여성공천 성적표 또한 기대치에 못미치는 상황에서, 한석이라도 더 여성정치인을 배출해 하나 남은 서동구지역 유일여성후보인 유순희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함을 선언한다.유순희 예비후보는 부산지역에서 지난 25년여간 여성신문을 발간하며 여성계 정보교류와 협력을 이끌어 왔고 지역여성문제와 현안해결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해오는 등, 오랫동안 여성계와 연대하며 여성발전을 견인해온 사람으로서, 여성권익증진과 지위향상에 크게 기여했다.유순희 예비후보는 국회 한국여성의 정치와 함께 부산여성정치 아카데미를 다년간 운영하면서 지역 여성정치인 발굴과 양성에도 힘써왔고, 제도권 여성진출에 누구보다 앞장서온 인물이기에 여성의 대표성을 갖기에도 충분하다고 판단하여, 당당히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