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식 예비후보 “하남시 국회의원 선거구 분구 환영”
상태바
김도식 예비후보 “하남시 국회의원 선거구 분구 환영”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4.03.0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도식 캠프)김도식 예비후보 “하남시 국회의원 선거구 분구 환영”
(사진제공:김도식 캠프)김도식 예비후보 “하남시 국회의원 선거구 분구 환영”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 하남시 국회의원 선거구가 갑과 을(미사1,2,3동, 덕풍3동)로 분구되는 선거구 획정안이 국회에서 의결된 것에 대해 김도식 예비후보(국민의힘)가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는 지난해 12월 5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의장에게 제출했고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긴 논의 끝에 지난달 29일(목)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에 의결된 획정안에 따르면 전국 253개 지역구 수 범위 내에서 인구 하한선 13만 6600명 이상, 27만 3200명(상한선) 이하의 인구 범위를 적용하는 것으로 하남시 인구는 약 33만 명에 달해 사실상 선거구 분구가 예정돼 있었다.

김도식 예비후보는 "하남시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국회의원 선거구는 하나뿐이어서 하남시민들은 불이익을 받아왔다.”고 지적하며 “하남시민의 염원이 반영된 선거구 분구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분구를 통해 하남시 의석이 더 늘어남에 따라 국회에서 정치력을 더 확장하여 하남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두 명의 국회의원이 힘을 합하면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사실상 서울 생활권 환경에서 시민 불편을 줄일 수 있는 교통·교육·문화 등 시급한 현안 해결은 물론 하남을 대한민국 최고의 문화산업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동력이 커졌다.”며 “제22대 국회에 입성하면 원팀을 이루어 추진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끝)

김도식 예비후보 주요 약력
- 서울특별시 부시장(전)
- 제20대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 인수위원(전)
- 국민의힘 뉴시티프로젝트특별위원회 위원(전)
-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
- 하남일보 자문위원(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