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리스트 이병우, 뉴욕서 데뷔 첫 기타콘서트 개최!
상태바
기타리스트 이병우, 뉴욕서 데뷔 첫 기타콘서트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2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기타리스트 이병우)기타리스트 이병우, 뉴욕서 데뷔 첫 기타콘서트 개최!
(사진제공:기타리스트 이병우)기타리스트 이병우, 뉴욕서 데뷔 첫 기타콘서트 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 대중 음악상, 제5회 대한민국영화제 음악상, 제27회 청룡영화상 음악상 등 수많은 음악상을 받은 영화음악 감독이자 기타리스트 이병우가 뉴욕 타운홀(The Town Hall)에 초청받아 오는 4월 18일 ‘기타콘서트’, 20일에는 영화 ‘마더’의 라이브 연주를 글로벌 팬들에게 선보인다.
 
10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타운홀(The Town Hall)은 뉴욕 맨해튼 중심지에 있으며, 1921년 개관해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존 케이지, 휘트니 휴스턴, 밥 딜런, 셀린 디온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음악가들이 무대에 올랐으며, 2012년 국립역사유적지로 지정될 만큼 뉴욕에서 중요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곳이다.
 
이번 공연은 이병우의 데뷔 첫 뉴욕 콘서트로, 약 40년간의 음악 경험과 그만의 독특한 기타 연주법을 선보이며 그동안 발표한 6장의 기타솔로 음반과 27편의 영화음악에서 선별한 곡들로 무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한편, 4월 20일에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마더’를 주제로 연주한다. 봉준호 감독은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상과 칸 영화제 상을 받은 세계 최고의 영화감독으로 그의 영화 ‘마더’는 2009년 작품으로 뮌헨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어워즈, 청룡영화상 등 각종 상을 휩쓸었으며, 영화 관계자나 마니아들이 극찬하는 작품이다.
 
미국의 대표적인 작곡가이며 지휘자인 타니아 레온과 할렘 챔버오케스트라가 영화 ‘마더’의 작곡가인 이병우와 함께 라이브 연주를 진행한다. 영화 ‘마더’ 전체가 상영되면서 음악이 라이브로 연주되는 특별한 기획이다. 이병우와 함께 무대에 오르는 지휘자 타니아 레온은 2021년 퓰리처상 음악 부문 수상, 2022년 제45회 케네디 센터 명예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작곡가, 지휘자, 교육, 예술단체의 고문 등 예술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21년 뉴욕필하모닉이 의뢰한 곡이 퓰리처상 음악부문에 수상을 했고, 2022년에는 제45회 케네디 센터 어워드 수상자로 지명되었다.
 
기타리스트이자 음악감독 이병우는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악대학 클래식 기타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미국 존스홉킨스 피바디음악원 전액 장학생이었다. 그동안 낭만성과 실험성으로 가득찬 6장의 기타솔로 앨범과 대중음악, 영화음악, 클래식, 현대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했으며, 한국 대표 영화음악 감독으로도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고 있다. 1,400만 관객을 동원했던 ‘국제시장’을 비롯하여 ‘왕의 남자’, ‘해운대’, ‘괴물’, ‘관상’, ‘비상선언’ 등 서른 편에 가까운 영화 음악을 도맡아 2004년 상하이국제영화제 음악상 2010년 Johns Hopkins Award등을 수상했으며,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음악감독을 맡아 한국 영화음악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울러 이번 뉴욕 초청 공연은 기타리스트와 영화음악 감독으로서 이병우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될 예정이다. ‘기타 콘서트’와 영화 ‘마더’ 라이브의 티켓은 타운 홀(The Town Hall)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