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수보건소,‘영유아 부모 교실·모유 수유 교실 운영
상태바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영유아 부모 교실·모유 수유 교실 운영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2.2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최진숙)는 오는 3월부터 출산 준비·영유아 부모 교실, 모유 수유 교실을 각각 운영한다고 28일(수)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상록수보건소,‘영유아 부모 교실·모유 수유 교실 운영
(사진제공안산시) 상록수보건소,‘영유아 부모 교실·모유 수유 교실 운영

출산 준비·영유아부모교실은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3월에서 11월까지 총 18기(36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임산부가 알아야 할 혜택 ▲산후우울증 예방 ▲아기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되며, ▲영유아 안전 돌봄 교육 ▲미디어 노출 줄이기 등 영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모유수유교실은 3월에서 11월까지 총 18기로 진행되며, 37주 이상 임신부, 3개월 이내 출산부·수유부를 대상으로 비대면 ZOOM 강의와 대면 교육을 병행해 대상자들의 편의를 고려했다. 해당 교실에서는▲모유 생성 시기에 따른 특징 ▲올바른 수유 자세 등 모유수유에 필요한 주제들을 다룬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출산 및 아이 키우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출산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참가를 원하는 대상자는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 사이트 내 강좌/교육 탭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록수보건소(031-481-597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