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지역 응급의료 체계 가동
상태바
고양특례시, 지역 응급의료 체계 가동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2.28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지역 응급의료 체계 가동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지역 응급의료 체계 가동

[고양=글로벌뉴스통신] 전국 전공의 사직을 시작으로 의료계 집단행동이 현실화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긴급 응급 의료체계를 가동한다고 28일(수) 밝혔다.

지난 23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 중인 시는 27일 박원석 제1부시장을 필두로 관내 보건소·의료계·소방서·응급의료센터 책임자로 구성된 ‘고양시응급의료협의체’를 결성해 민간병원 응급실운영 보강, 보건소 비상진료기관 운영 지원, 119 응급환자 이송 비상근무 등 실질적인 대책을 수립해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소아 등 노약자 의료서비스 차질을 해소하기 위해 자체 계획과 매뉴얼을 통해 △고양시응급의료협의체 구성 및 대책 회의 개최 △소아 응급의료 병원 지원 및 협조 △보건소 진료시간 연장 운영 등을 추진한다. 고양시 긴급 응급 의료체계는 이번 사태가 종료될 때까지 운영된다.

시는 관내 5개 대형병원과 2개 달빛어린이병원, 10개 소아진료 의료기관에 소아 응급 환자의 적극적 수용과 치료를 협조 요청했다. 특히,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는 일산우리들소아청소년과 의원(평일 23시)과 명지병원권역응급의료센터(연중무휴24시)의 운영시간 준수와 인력 강화를 당부했다.

보건소도 시민 의료공백 해소를 위해 솔선수범 나선다. 평일 18시까지 운영하던 진료시간을 20시까지 2시간 연장하여 운영한다. 덕양구보건소를 시작으로 매일 3개 보건소가 돌아가며 운영함으로써 의료 공백을 대비할 예정이다.

박원석 제1부시장은 “이번 사태로 시민들이 의료 공백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고양시응급의료협의체를 통해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