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흥여성새일본부와 함께하는 성공 취업 특강 운영
상태바
시흥시,시흥여성새일본부와 함께하는 성공 취업 특강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2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경력단절여성 및 실업급여 수급자의 구직역량 강화와 조기 재취업을 지원하고자 ‘새일본부와 함께하는 성공 취업 특강’을 운영한다.

특강은 전국 최초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에 따라 시흥시 여성새일지원본부,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중소벤처기업연수원과 협력해 추진되며 매월 2회 공동 개최한다. 특강은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프로그램실에서 상반기 10회에 걸쳐 운영되며, 지난 22일 제1차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 참가 대상은 경력단절여성 및 실업급여 수급자와 취업희망자이며,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는 특강 주제를 ▲구직기술 향상 ▲상담실무자가 알려주는 센스 있는 이력서 작성법 및 면접 스킬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진로 설계 ▲직장에서의 효과적인 대화기술 ▲갈등관리 기술 등 실제 구직단계와 취업 후 직장 적응 단계에서 필요한 내용 위주로 구성했다.

특강 강사로는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지원하는 외부 전문가뿐만 아니라 새일본부 종사자를 초빙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교육 시작 전 새일본부 취업지원사업 소개와 연계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일 예정이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으로 중장년,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가 강화돼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 확대로 시민 체감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시는 하반기에 10회를 추가 지원해 총 20회에 걸쳐 약 500명에게 성공 취업 특강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강에 관심 있는 참가 희망자는 홍보물의 일정을 참고한 뒤,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나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시흥여성새일본부(031-310-6024)로 하면 된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시흥여성새일본부와 함께하는 성공 취업 특강, 연간 20회 운영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시흥여성새일본부와 함께하는 성공 취업 특강, 연간 20회 운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