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상태바
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2.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외국인주민지원본부 다목적실에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월)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2017년 11월 창설된 고려인청소년봉사단은 안산시 고려인문화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마을 자치봉사단으로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한 통역 도우미, 고려인 이주 역사 알리미, 마을방범대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안산시고려인문화센터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안산시에 거주 중인 고려인 주민 동포, 고려인어머니봉사단, 대한고려인협회 회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청소년봉사단 76명의 임명장 수여, 2024년 주요사업 및 봉사활동 발표 등 순서로 진행됐다.

누르가세브 아딜벡 고려인청소년봉사단 단장(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3학년)은 “뗏골마을에 거주하는 고려인 아동·청소년 동포가 학교생활 및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서로가 아낌없이 도와주는 봉사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내·외국인 문화간 화합과 세대간 소통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청소년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상호 존중과 포용을 통해 동포와 함께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는 상호문화 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