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이여, 선부광장으로 오라
상태바
영상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이여, 선부광장으로 오라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2.2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영상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과 다양한 미디어 환경을 체험하기 원하는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청년미디어스튜디오 선부광장(이하 ‘선부 스튜디오’)의 시설 대관을 시작한다고 26일(월) 밝혔다. 

(사진제공안산시) 청년미디어스튜디오 무료 시설 대관, 다양한 미디어 환경 체험 및 방송 제작 가능
(사진제공안산시) 청년미디어스튜디오 무료 시설 대관, 다양한 미디어 환경 체험 및 방송 제작 가능

선부스튜디오는 선부광장에 위치한 오픈형 스튜디오로 청년 창업과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 소통과 시정 참여 확산을 위해 지난 1월에 오픈했다. 이용 가능한 시설은 카메라와 마이크, 모니터, 조명 등 영상 장비와 송출 장비 등 방송 제작에 필요한 시설이다. 

신청대상은 안산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안산에 있는 회사·학교에 다니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관 신청을 할 수 있고, 초등학생 이하는 보호자를 동반해야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3월부터 안산시 통합 예약 홈페이지(www.ansan.go.kr/reserve)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며, 1인(팀) 1일 최대 4시간 이용 가능하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많은 청년이 전문 유튜버를 꿈꾸고, 미디어가 주요 소통 창구가 된 요즘 시대에 발맞춰 선부스튜디오를 시민에게 대관하게 됐다”며 “미디어 체험을 넘어 선부스튜디오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홍보담당관은 선부스튜디오 시설 대관뿐만 아니라 관내 청년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와 시민 소통 프로그램을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