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미래성장동력 분야 기술개발 지원 늘려
상태바
부산시, 미래성장동력 분야 기술개발 지원 늘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1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5천만 원 이내 지원에서 1억 원 미만으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광역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미래성장동력산업 분야의 지역내 기업에게 단기(1년 이내)에 사업화 가능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미래성장산업을 육성하고 지역기업의 기술개발 혁신역량 배양 및 지역경제의 산업기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미래성장동력산업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5년간 시행한 ‘미래전략산업육성 기술개발지원 사업’의 후속사업이다. 지원분야는 부산시 전략산업분야를 기반으로 TNT 2030플랜을 반영하고 정부 미래성장동력 중 국가 지원에서 제외되는 틈새 분야중 부산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분야를 지원한다. 올해는 지원규모를 기업당 5천만원 이내에서 1억원 미만으로 지원액을 늘려 총 8억원을 투입해 10개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신청은 기업 단독개발 또는 대학, 연구소 등과의 공동개발 형태로 참여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재)부산테크노파크 부산과학기술진흥센터에 직접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계획서 접수 후 현장실태조사 및 사업평가를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한다.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사업비의 75%를 지원하며, 선정기업은 협약 이후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부산테크노파크 부산과학기술진흥센터(☎051-974-9098)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존사업에 비해 기업 지원액이 증가돼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며, 부산의 미래에 주역산업이 될 수 있는 분야 집중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산의 신성장 기반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설명회’가 3월 13일 오후 3시 (재)부산테크노파크 엄궁단지 1층 교육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