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반기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운영
상태바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반기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20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반기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운영
(사진제공:군포시청소년재단)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반기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월 13일부터 19일까지 검정고시 원서 접수장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2024년 상반기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번 검정고시 접수장 아웃리치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에게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기관을 알리는 홍보와 신규사례 발굴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 되었다. 이와 동시에 4월 6일(토)에 상반기 검정고시를 보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차량지원과 급식지원을 안내했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월 19일(월)부터 검정고시 학습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검정고시 교재와 온라인 수강권도 함께 지원 하며 이 밖에도 다양한 서비스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진학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웃리치에서 만나게 된 학교 밖 청소년은 “검정고시 관련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는데 접수장에서의 서비스를 통해 알게 되어 좋았고, 센터에 방문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청소년과 함께 아웃리치에 참여한 보호자는“검정고시 준비 뿐 아니라 다양한 활동과 쳄험을 안내 받을 수 있어 좋았고, 특히 학교를 그만두고도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청소년(만 9세~24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학교밖지원팀(전화031-399-136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