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4회 정기연주회‘프랑스 음악여행’마련
상태바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4회 정기연주회‘프랑스 음악여행’마련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2.2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지휘 금길동)이 오는 2월 24일(토)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44회 정기연주회 ‘프랑스 음악여행’을 마련한다.

이번 공연은 봄을 기다리는 마음을 담아 포근하고 산뜻한 프랑스 음악으로 무대를 준비했다.

첫 무대에는 ‘프랑스 희극의 창시자’이자 제2제정 시대의 대표적인 오페라부파 작곡가 자크 오펜바흐 ‘천국과 지옥(Orpheus in the Underworld)’의 서곡(Overture)을 준비했다.

이 곡은 그리스 신화의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체를 사회풍자적으로 묘사한 곡으로 자크 오펜바흐의 수많은 작품 중 ‘호프만의 이야기’와 함께 그의 대표적 작품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이 곡은 오펜바흐의 원작에는 없었지만 1860년 오스트리아 초연을 맞아 극 중의 여러 곡을 발췌해 만들어졌다.

총 3부로 구성된 빠른 속도감과 상쾌한 악곡으로 1부에서는 오보에와 첼로의 독주가 몰입감을 높여주고 뒤이어 웅장한 튜바와 바이올린의 기교 높은 연주를 들려준다.

특히 3부는 이 부분만 독립적으로 연주될 만큼 널리 알려진 ‘지옥의 갤럽(Galop Infermal)’ 또는 흔히 아는 ‘캉캉(Cancan) 춤’을 선보인다.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파반느(Pavane Op.50)가 연주된다.

가브리엘 포레의 모든 작품 중 가장 서정미가 넘치며 정교하고 날렵한 세련미를 인정받고 있는 곡이다.

이번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할 무대로는 비제의 ‘아를의 여인 모음곡 1번, 2번’에서 발췌하여 준비했다.

프랑스의 문호 ‘알퐁스 도데’가 쓴 동명의 희극<아를의 여인>에 곡을 붙인 부수음악(연극 등에 붙여지는 음악)으로 1872년 발표되었다.

현악기와 목관악기의 힘찬 연주로 프로방스의 광활한 대지를 느낄 수 있고 큰 북을 비롯한 타악기, 플루트, 클라리넷의 향연도 볼 수 있다.

특별히 이번 공연의 사회는 유비시(ubc)울산방송 ‘행복한 4시’를 다년간 진행하며 특유의 진한 감성과 재밌는 입담의 소유자인 정윤지 아나운서가 맡아 한층 무대를 빛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은 5세 이상 입장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1,000원이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 (http://ucac.ulsan.go.kr) 또는 전화(052-275-962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