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이달 26일부터 주민 편의를 위한 대형생활폐기물 콜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대형생활폐기물 콜센터는 지난해 ‘불필요한 일 버리기 사업’을 통해 제안된 직원 아이디어 중 하나로,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대기해야 했던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단순․반복 업무를 줄여 행정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배출 신고가 어려웠던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계층의 생활 불편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대형생활폐기물 콜센터(02-2615-3203)에서는 6명의 상담원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수료 문의, 배출 번호 안내, 수거 등 관련 민원을 처리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수수료 면제자를 위한 방문 접수는 그대로 유지되며, 변경에 따른 주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6월 말까지 방문 신고와 콜센터 운영을 병행하기로 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새로 도입되는 콜센터가 제대로 자리잡고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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