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9기 “청바라기” 모집
상태바
부산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9기 “청바라기” 모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2.0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해운대구) 청소년운영위원회 9기 “청바라기” 모집
(사진제공:해운대구) 청소년운영위원회 9기 “청바라기” 모집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구청장 김성수)은 관내 거주 및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3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바라기’ 9기를 다음 달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8일(목) 밝혔다.

청소년시설은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규정에 의거 청소년으로 구성되는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운영하여야 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의 사업 및 시설 전반의 내용을 파악하여 청소년들이 원하는 진정한 청소년 시설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청바라기’는 매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 타 지역 청소년 교류 및 기획, 봉사, 캠페인 활동 등의 다양한 참여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선발되면 해운대구청장 명의의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 시간 제공, 다양한 청소년 행사 및 캠프 우선 참여 기회, 우수 청소년 표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051.749.6271~2)으로 문의하거나 해운대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haeundae.go.kr/young)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해운대청소년문화의집은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우수 청소년활동시설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외에도 청소년동아리활동, 청소년체험활동, 청소년봉사활동 등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