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 스포츠재활전공,미래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상태바
유한대 스포츠재활전공,미래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0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시)(유한대학교 학과탐방) 미래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스포츠재활전공
(사진제공:부천시)(유한대학교 학과탐방) 미래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스포츠재활전공

[부천=글로벌뉴스통신]삶의 질이 개선되면서 건강과 여가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스포츠를 즐기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 산업 종사 인구는 늘어가고 있으며, 평균 수명의 연장으로 노인 인구가 늘어나면서 의료 정보와 건강 스케줄을 관리하는 직업 또한 필요시 되고 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스포츠재활전공에서는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각종 사고, 스트레스로 인한 일상생활에서의 데일리 재활의 필요성이 증가하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스포츠를 통해 사람들이 건강과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도와주는 운동재활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한대학교 스포츠재활전공은 △산업현장과 학교 교육을 연계한 현장연계 교육과정 운영 △여러 기업 및 단체와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한 현장실습 진행 △다양한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스포츠재활 전문가 양성을 적극 지원한다. 

취득할 수 있는 관련 자격증으로는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 2급 전문스포츠지도사 /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 건강운동관리사 / 노인스포츠지도사 / 유소년스포츠지도사 / 스포츠 재활트레이너 / 퍼스널 트레이너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선수 재활 트레이닝 전문가, 노인·유아·장애인 운동지도자, 건강운동관리 전문가, 스포츠 메디컬 센터·건강 관리 센터·피트니스 센터 전문 트레이너 등 운동지도전문가 / 스포츠 및 건강·보건·의료기기분야 기업 사무직·영업직 / 대학 및 연구소의 생리학 및 스포츠의학 연구전문가 등에서 활약할 수 있다.

유한대학교 건강웰니스학과 스포츠재활전공 김태호 학과장은 “빠른 변화에 유기적으로 대응하는 교육과정, 다양한 매체의 트렌디한 현장전문가 강연, 여러 기업 및 단체와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한 현장실습, 입학과 동시에 준비하는 국가 자격증 취득 등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에 준비된 스포츠재활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은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2610-0401~5)와 입학홈페이지(https://sky.yuhan.ac.kr)의 Q&A게시판 및 카카오톡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