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취약가정 위문
상태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취약가정 위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2.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취약가정 위문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취약가정 위문

[고양=글로벌뉴스통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5일(월)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가정을 방문하여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 날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거주시설 애덕의집을 방문하여 시설 여건을 파악하고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또한 관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경제적 어려움이나 생활의 불편함이 없는지 살피고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매년 취약계층의 따뜻한 명절맞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명절마다 입소자 현원 및 수급자 비율에 따라 최소 3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위문금을 꾸준히 전달해 왔다. 이번 설 명절에는 27개소 사회복지 생활시설 742명을 대상으로 2,500만 원의 위문금을 지급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복지 현장에서 취약계층의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는 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고양특례시도 복지대상자가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맞춤형 복지를 강화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