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9기 부산진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상태바
2024년 제9기 부산진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 김명화 기자
  • 승인 2024.02.0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진구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진구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부산진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제9기 신규 위원 20명을 2024년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진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으로만 구성된 위원회로 ‘청소년이 행복한 부산진구’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정책을 분석하고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정책을 제안한다.

올해 선발되는 신규 위원은 부산진구청장으로부터 위원직을 위촉받은 후 부산광역시 양정청소년수련관에서 연중 수시로 활동하며, △청소년정책 제안대회 기획 및 운영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 교류를 위한 문화체험 △지자체와의 간담회 등에 참여한다.

부산진구에 거주하거나 부산진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며 청소년정책에 관심 있는 9세~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부산진구 홈페이지 내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는 위촉장 수여, 활동증명서 발급, 우수활동자 표창, 자원봉사시간인정(일부), 부산진구 청소년시설의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 참여 기회제공 등이 주어진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청소년 권익을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아동청소년과 청소년담당(605-851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