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4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 2024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3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2024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2024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 30일(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평생교육협의회 회의’를 열고 관내 평생학습 기관장 및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회 위원들과 함께 올해 평생교육 추진계획과 2025~2029년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군포시 2024년 평생교육 추진계획은 ▲군포다움의 시민맞춤 학습도시, ▲새로운 군포 미래지향 학습도시, ▲지역균형 발전 지속가능 학습도시라는 3개 전략에 대한 36개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2024년 주요 사업으로는 베이비 부머의 인생의 재설계를 지원하는 ▲신중년 Re-born 사업 ▲행복캠퍼스 사업, 지역 사회와 대학을 연계하여 우수 교육 인프라를 제공하는 ▲군포 커뮤니티칼리지,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등 다양한 사업으로 구성되었다.

참여한 위원은 “시에서 많은 재정을 투입하여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선보이는 만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당부하였으며 ‘올해 처음 시행되는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에 대하여 장애 유형 등을 잘 반영한 강좌로 구성하여 장애인 평생학습을 추진해달라‘고 요청하였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논의한 의견들을 평생교육사업에 잘 반영하여 시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