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읍역에서 첫 현장간부회의 개최
상태바
정읍시, 정읍역에서 첫 현장간부회의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5.03.0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 개통대비 사전점검과 함께 기관 간 협조사항 논의
   
▲ (사진제공:정읍시청) 역동적인 시정을 펼치고 있는 김생기 정읍시장이 구제역예방활동을 펼치는 모습.

[정읍=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기자] 전북 정읍시가 지난 4일 정읍역에서 첫 번째 현장간부회의를 가져화제다.

 이날 회의는 김생기 시장 주재로 시 간부와 정읍역장, 한국철도시설공단 호남본부 관계자가 참석하여 교통체계와 주변환경 정비 등 KTX의 원활한 개통을 위한 기관 간 협조사항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이날 정읍역은 호남고속철도 개통 홍보와 정읍역 중심의 3대 관광벨트조성을 위한 지원을,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하차도 7개소 및 대체시설 적기 인계·인수와 정읍역사 신축관련 인허가 등 신속한 행정처리 등을 정읍시에 협조 요청했다.

 시는 한국철도시설공단에 정읍역 지하차도 개설공사가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철도 상·하부연결통로 구조물 철거공사의 기일 내 마무리와 장마철 이전 선로 주변 침수지역에 대한 조치를 취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시장은 이날 "관계부서와 유관기관이 자칫 놓치기 쉬운 사안을 현장에서 살펴보고 보완함으로써 역사적이고 기념비적인 KTX의 개통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토론과정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미흡한 점을 개선·보완하여 KTX 개통에 철저하게 대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번 시는 첫 회의를 시작으로 4월 정읍첨단방사선연구소, 5월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6월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에서 현장간부회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현장간부회의는 매월 첫 번째 수요일에 개최된다.

 주요현안을 현장에서 점검하고 문제점 등의 대안을 모색해 실천중심, 현장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성하문 정읍유교문화회관 사무국장은 "참으로 정읍의 발전이 가시화되고 있어 기쁘다."고 전하고 "정읍의 역사성과 선비골로써 자부심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