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 각종 교육 현안 만나 해결하세요
상태바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각종 교육 현안 만나 해결하세요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1.2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교육) 각종 교육 현안 하윤수 교육감 만나 해결
(사진제공:부산교육) 각종 교육 현안 하윤수 교육감 만나 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23일(화) 오후 2시 시교육청 별관 1층 소통공감실에서 온천4구역 입주예정자 40명,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교육감 만난 Day!’ 행사를 열었다.

지난해 하윤수 교육감이 시민들을 만나 소통하며 부산교육의 각종 현안 해결에 큰 효과를 거둔 ‘교육감 만난 Day!’가 올해도 변함없이 운영된다. ‘교육감 만난 Day!’는 하윤수 교육감이 직접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부산교육 정책 신뢰도를 높이고 열린 교육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서구권·원도심 구청장과 만남 등 총 12차례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오는 9월 입주 예정인 온천4구역 거주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과 학습권 보장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학생 배치계획 및 과밀학급 관련 대책, 통학버스 운영 계획, 온천4구역 통학로 안전대책 방안 등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입주예정자들은 입주에 따른 우려와 기대를 전하며, 실효성 있는 학생 통학 안전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한 학부모는 “오늘 제안한 의견을 바탕으로 온천4구역 거주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부산교육청과 꾸준하게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오늘 만남은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모두가 만족하는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