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엠솔루텍, 기계설비 성능점검 서비스 현장수 급성장
상태바
하이엠솔루텍, 기계설비 성능점검 서비스 현장수 급성장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23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이엠솔루텍)하이엠솔루텍, 기계설비 성능점검 서비스 현장수 급성장
(사진제공:하이엠솔루텍)하이엠솔루텍, 기계설비 성능점검 서비스 현장수 급성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LG전자 시스템에어컨 및 냉난방공조설비(HVAC) 유지보수 전문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기계설비 성능 점검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23일(화) 밝혔다.

하이엠솔루텍은 올해 2월 29일까지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신청하는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LG전자 정품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서비스까지 올인원으로 한 번에 제공한다. 새 학기를 앞둔 학교 중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실시하거나 유지관리 선임을 위탁하면 시스템에어컨 세척 또는 유지보수 계약 시 일부 실내기에 완전 분해세척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혜택 등을 준비했다. 또한 연간 유지보수를 진행하면 개학 전 시스템에어컨 이상 유무를 체크하는 사전점검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하이엠솔루텍은 건축물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한 '기계설비 성능점검 및 유지관리자선임 위탁'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기계설비 유지관리 인력을 다수 확보하고 기계설비 성능점검 현장은 480%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이 중 초·중·고교 현장 비중이 50%를 차지했다.

하이엠솔루텍은 이 같은 성과의 배경으로 뛰어난 유지보수 서비스 인프라 역량을 앞세워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실제 하이엠솔루텍은 전문 교육을 받은 정규직 인력의 점검으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의 숙련된 엔지니어들은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계설비 관리의 개선점을 도출하고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 추진 방식으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또한 LG전자 전용 통신 모듈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빈틈없는 업무를 수행하고 최신 계측 장비로 전문성을 겸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계설비법' 제 19조 및 동법 시행규칙 8조에 의하면 연면적 1만㎡이상 1만 5천㎡ 미만의 학교는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를 매년 선임 및 신고해야 한다. 또한 작년 12월 31일까지 기계설비 유지관리자를 선임한 학교는 올해 4월 17일까지 기계설비 성능점검을 수행 및 신고해야 한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최근 전국 초·중·고교에 기계설비 유지 관리자 선임이 의무화된 가운데 다년간 건물 유지보수를 수행해 온 하이엠솔루텍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며 “올해는 현장에 맞춤화된 프로모션으로 초·중·고교 고객들께 한층 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