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 주민참여 확대
상태바
안산시, 제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 주민참여 확대
  • 이병휘 기자
  • 승인 2024.0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이민근 시장)는 지난 1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주민자치위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안산시 주민자치회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금) 밝혔다.

안산시, 제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사진: 안산시 홍보팀 제공)
안산시, 제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개최(사진: 안산시 홍보팀 제공)

이번 발대식은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고 새로운 시작을 널리 알려 주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대의 젊은 위원들이 ‘주민자치 위원 선언문’ 낭독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이민근 시장은 25명의 각 동 주민자치회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2기 안산시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안산시, 제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이민근시장
안산시, 제2기 주민자치회 발대식 이민근시장

지난해 10월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구성된 제2기 주민자치회는 총 633명이 위촉됐으며, 향후 2년간 마을 의제 발굴, 자치계획 사업 실행, 주민총회 개최 등 다양한 시정 참여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앞으로 보다 많은 시민이 주민자치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홍보를 강화해 주민 참여 기반을 공고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제2기 주민자치회가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게 돼 기쁜 마음”이라며 “향후 2년 동안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만들어 가는 데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