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체감하는 조달정책, 민간전문가 의견 경청
상태바
국민이 체감하는 조달정책, 민간전문가 의견 경청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1.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조달청)임기근 조달청장(가운데)이 18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공공조달 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조달청)임기근 조달청장(가운데)이 18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공공조달 발전위원회 회의를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조달청(청장 임기근)은 18일(목)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공공조달 발전위원회 올해 첫 회의를 개최했다.

공공조달 발전위원회는 조달청장을 위원장으로 학계, 연구기관, 경제계, 언론 등 14명의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기구로,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조달청의 기능과 역할 변화 방향, 조달 제도 및 정책혁신 방안에 대한 심의, 자문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생경제 회복과 역동경제를 뒷받침하는 2024년 조달청 업무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서비스 분야 공공조달 시장 육성방안」과 「국가중요정보자원인 나라장터 운영개선 방안」을 심층 논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물품·공사 중심의 공공조달 제도 및 업무 절차가 서비스 산업의 확대 및 질적인 도약의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제도개편이 시급하다.” 고 공감하였으며, “연간 143.2조원(‘23년 기준)의 거래 규모를 가진 국가 최대 공공조달 플랫폼이자 국가중요정보자원인 나라장터가 안정성․보안성을 명확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전담조직 재편 등 개선방안을 면밀히 재검토하고 제도개선에 나설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서비스 조달 활성화 방안과 나라장터 운영 개선방안이 우리나라 서비스 발전을 선도하고 공공조달 시스템 안정성 확보의 핵심과제임을 인식하고, 오늘 논의내용을 바탕으로 치밀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마련하겠다.” 면서,   “앞으로 속도감 있는 현장 변화를 이끌어내는 공공조달 정책의 수행을 위해 조달시장에 참여하는 국민, 기업, 수요기관은 물론, 공공조달 발전위원회의 전문가들과도 소통의 폭과 깊이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