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근로자 건강증진 돕는 이동 의료 서비스
상태바
부산교육청, 근로자 건강증진 돕는 이동 의료 서비스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4.01.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5일부터 3차례에 걸쳐 남부·북부·해운대 등 3개 교육지원청에서 학교 급식 종사자, 환경미화원 150여 명을 을 대상으로 ‘이동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금)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근로자들의 건강관리 인식을 높여, 업무 수행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시교육청은 부산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직업환경의학전문의, 간호사, 심리상담전문가, 물리치료사 등이 교육지원청을 방문해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참여 근로자들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 검사,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방법 안내,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맞춤 운동 관리 및 테이핑 관리 방법 안내, 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심리상담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이와 함께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신체 이완, 근골격계 통증관리를 위한 스트레칭에도 참여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이동 의료 서비스뿐만 아니라 근골격계질환, 직무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해 현장 산업재해 예방과 건강한 일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