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실감형체험관 운영 시작
상태바
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실감형체험관 운영 시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12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실감형체험관 운영 시작
(사진제공:군포시)군포시 어린이도서관 실감형체험관 운영 시작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 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월 17일(수)부터 기존의 과학탐구실 위치에 실감형체험관 운영을 시작한다.

군포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도서관 실감형 창작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어린이도서관 개관 시 설치되었던 노후된 과학탐구실을 2023년 9월부터 12월까지 환경 개선하여 중강현실 체험공간인 실감형체험관을 조성하였다.

실감형체험관은 4면체험존과 AR컬러링존, AR터치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4면 체험존에서는 바닥을 포함한 4면에 투영되는 내용을 모션인식을 통해 상호작용하며 체험할 수 있다. AR컬러링존은 종이 도안에 색칠한 그림을 스캔하면 증강현실에서 그림을 볼 수 있다. 4면체험존은 <군포시 도서관 실감여행>과 <EBS 스토리북> 콘텐츠를, AR컬러링존은 <폴리 시티 군포>와 <파브르의 곤충 탐험>이 시간별로 운영된다. AR터치북은 자유롭게 대형 모니터를 터치하며 명작동화를 상호작용하며 읽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증강현실을 체험하는 도서관이 인근에 없기에 시민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실감형체험관 이용으로 디지털콘텐츠를 체험하고 미래지향적 독서를 경험하여 도서관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www.gunpo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군포시 어린이도서관(031-390-86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