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춘천 효도아파트 건설'
상태바
전국 최초,'춘천 효도아파트 건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3.0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강원도청

[강원=글로벌뉴스통신] 사회취약 노인계층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임대주택 제공.

강원도와 춘천시 및 한국주택토지공사가 춘천시 우두택지에 계획한 효도아파트 건설사업이 3월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효도아파트 건설사업은 강원도가 ‘13.12월 관계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 후 관계기관 실무회의 및 협의를 추진하였으며, 사업부지내 문화재 발굴조사가 금년 1월말 완료됨에 따라 LH공사는 고령자용 임대주택 100세대 공급을 위해 3월 효도아파트 실시설계를 착수하고, 금년 하반기에 착공, ‘17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강원도는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주거약자인 무주택 취약계층 고령자의 주거안정을 위한 효도아파트 사업을 주거복지 분야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면서 효도아파트 사업과 관련하여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며 춘천시는 입주자 선정업무 지원과 고령자를 위한 노인안전 돌보미 서비스 등을 지원하게 된다.
 
효도아파트 공급 시범사업은 무주택 노인가구의 주거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고령자 친화형 임대주택 공급을 통한 지역차원의 요양보장체계를 강화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인 무주택 노인가구 주거문제의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