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만점 획득
상태바
과천도시공사,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만점 획득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0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만점 획득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 만점 획득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도시공사(사장 이근수)는 행정안전부가 시행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기초 지방공기업 부문 ‘최우수’ 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수) 밝혔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운영수준 향상, 국민의 알 권리 증진 및 국정운영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정보공개제도 운영실태를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551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공사는 사전정보, 청구처리, 고객관리 3개 분야 총 10개 지표 모두에서 만점을 획득하여, 기초 지방공기업 유형 평균보다 11.22점이 높아 2년 연속 100점 달성 및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공사 관계자는 “정보공개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국민의 관심도가 큰 정보를 선제적으로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이 2년 연속 좋은 성과로 연결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플랫폼정부 흐름에 발맞추어 양질의 정보 제공 및 개방을 통해 대국민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