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발대식 개최
상태바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발대식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광명시)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발대식 개최

[광명=글로벌뉴스통신]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2015년 2월 27일(금) 오후 2시부터 광명시민회관에서 광명·철산·하안종합사회복지관,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에 소속되어 있는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승희)이 주관하여 연합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연합발대식에는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해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시는 2004년부터 노인일자리 사업을 운영하였으며 올해 사업 명칭을 “노인일자리”에서 “노인 사회활동 지원”으로 변경하고 공익활동(기초연금수급권자), 취·창업활동(전체 노인), 자원봉사(전체 노인)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재편하였다.
 
노인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외 4개기관이 위탁수행하고 있으며 총 25개 사업으로 이루어있으며 지난 1~2월중 참여 어르신1,332명을 모집하였다.
 
이번 발대식은 철산종합복지관 외 3개 복지관이 연합으로 개최하며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어르신들의 참여 동기를 강화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합발대식에 참석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우리시는 항상 노인일자리 창출을 기하여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어르신들 사업에 참여하시는 동안 건강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라며 마무리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