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다하 이하의집 “장애인 휠체어 특장차량 지원” 선정
상태바
사회복지법인 다하 이하의집 “장애인 휠체어 특장차량 지원” 선정
  • 김용수 기자
  • 승인 2023.12.3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제천시)이하의집 현대자동차 지원
(사진제공:제천시)이하의집 현대자동차 지원

[제천=글로벌뉴스통신]사회복지법인 다하 이하의집(원장 박화자)은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에서 후원하는 장애인거주시설 이용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휠체어 리프트 차량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특장 차량(레이, 2,400만원 상당)을 전달받았다.

“현대자동차그룹 지정 기탁 휠체어 리프트 차량 지원사업”은 전국 장애인거주시설을 대상으로 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이다.

지원받은 특장 차량은 휠체어 탑승을 가능하게 하는 슬로프, 고정벨트, 안전바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장애인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주로 이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병원진료, 개별서비스 제공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하의집 박화자 원장은 “그동안 와상장애인들이 병원진료나 외부활동 시 차량에 누워서 이동해 늘 불안했는데, 휠체어 특장 차량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편안하게 휠체어에 앉아서 이동할 수 있게 되었고, 중증장애인들 삶의 질 향상과 의료 서비스 접근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하의집은 장애의 정도가 심해 항상 도움이 필요한 중증장애인에게 주거‧일상생활‧지역생활 지원 및 요양서비스 등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는 중증장애인거주시설이다.

한편 휠체어 리프트 차량 지원사업(이동약자 모빌리티 지원사업)은 장애인, 비장애인이 “이동이 자유로운 일상을 함께” 하기 위해 지원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