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기업연계 ‘전북형 바이오산업’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전라북도, 기업연계 ‘전북형 바이오산업’ 심포지엄 개최
  • 김일 기자
  • 승인 2023.12.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글로벌뉴스통신]전북도는 28일 익산 원광보건대학교 WM관에서 전북도와 익산시, 원광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전북테크노파크,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원광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주관하여 전북 바이오산업육성을 위해 지난 11월 제1차 포럼에 이어 제2차 ‘기업 연계 방안 도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전북도는 농생명산업을 중심으로 한 그린바이오 자원과 기반을 바탕으로 레드바이오까지 영역을 확대,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에 도전하고 전북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해 전북을 ‘바이오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전북애향본부 윤석정 총재와 전북대 안국찬 대외·취업부총장, 원광대학병원 서일영 병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한국식품연구원 백형희 원장은 ‘전북 바이오 특화단지 식품분야 연계․협력 전략 오가노이드 기반 바이오 소재 개발 플랫폼’, ▲한국한의학연구원 이진용 원장은 ‘미래 바이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한의학의 역할’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단 최윤혁 본부장은 ‘범부처재생의료기술개발사업 추진현황 및 계획’, ▲한국원자력연구원 임인철 부원장은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오가노이드 방사선 융합연구’, ▲전(前) 한국연구재단 이은규 본부장은 ‘바이오융합시대의 산학연관 협력체계’, ▲씨젠의료재단 김헌수 부원장과 ▲툴젠 이병화 대표는 각 기업·기술 소개 및 계획을 각각 발표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전북 연계 방향을 논의할 계획이다.

전북도는 이번 심포지엄이 오가노이드의 초격차 제작기술을 이해하고 전북 바이오 산업육성을 위해 기관과 기업이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바이오특화단지 지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관영 도지사는 “우리 전북은 낮은 가능성에서 끊임없는 도전으로 이차전지 특화단지를 가져온 경험과 저력이 있다. 우리가 가진 강점과 기반을 토대로 특화한다면 또 한 번 성공할 것이다”며, “전문가분들의 솔직하고 정확한 조언을 귀 기울여 듣고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5월 바이오를 국가첨단전략기술산업으로 지정하고, 12월27일 고품질의 오가노이드를 개발·적용할 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공고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