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 자회사 이지스스파인, "美 라이프스파인과 영업 비밀 침해 소송 합의”
상태바
엘앤케이바이오 자회사 이지스스파인, "美 라이프스파인과 영업 비밀 침해 소송 합의”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12.2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자회사 ‘이지스스파인’과 미국 기업 ‘라이프스파인’ 간의 영업비밀 침해 소송을 합의했다고 22일(금)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이번 합의로 그 동안 최대 악재였던 소송 리스크(Risk)를 일시에 해소하며, 향후 척추 임플란트 전체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미국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매출 확대를 꾀할 수 있게 됐다.

‘라이프스파인’은 ‘이지스스파인’이 자사의 높이확장형 척추 임플란트 제품인 'ProLift'에 관한 영업 비밀을 침해했고, 이를 기반으로 모회사인 ‘앨앤케이바이오메드’가 '엑셀픽스-XT'를 개발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한편, 엘앤케이바이오는 최소 침습 수술의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차세대 높이확장형 척추 임플란트 제품 ‘패스락-TM’을 자체 개발해 작년 3월 미국 FDA 승인 후 500건 이상의 수술 실적을 기록했다.

‘패스락-TM’은 시술 빈도가 가장 많은 후방 및 후측방 삽입형으로 최대 20도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수술 시 절개 부위 최소화로 과다 출혈, 감염 위험 등을 줄일 수 있어 의사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도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와줘 환자의 만족도도 높은 제품이다.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기존 ‘엑셀픽스-XT’의 미국 내 판매는 어렵지만, 향후 유럽 CE 인증으로 유럽시장 판매 강화를 통해 매출 증대와 함께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이뤄 글로벌 척추 임플란트 메이저 기업으로 도약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