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시진로지원센터와 ‘꿈, 멘토의 날’ 개최
상태바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시진로지원센터와 ‘꿈, 멘토의 날’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2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시진로지원센터와 ‘꿈, 멘토의 날’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의왕시진로지원센터와 ‘꿈, 멘토의 날’ 개최

[의왕=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지난 20일(수),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진로교육 강사단 및 코치단, 재능기부자, 유관기관 멘토 등 100여명을 초대하여 ‘꿈, 멘토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의왕시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수고하신 여러 분야의 인사(人士)를 초청하여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며 한해동안의 진로지원센터 성과 공유 및 각 분야별 활동 사례 나눔을 통해 2024년을 준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행사는 의왕시 진로지원센터 소속 꿈누리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 체험처 및 멘토에 대한 진로활성화 유공 표창(경기도군포의왕교육장상 및 의왕시장상), 2023년 진로지원센터 사업성과 활동 영상 시청, 체험처 및 진로강사 활동 사례 발표, 마술극단 초청 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최근 학생의 성장 및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진로교육이 강조되고 있다”라며, “학생의 수요를 고려하고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융합적 마인드를 갖춘 미래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교육지원청은 진로지원센터를 비롯한 진로 관련 유관기관과 지자체, 학교 등 교육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고 진로체험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지원을 약속했다.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다양한 영역의 진로체험을 지원하며 지역 연계 진로체험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 저마다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경기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