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포마을에 위치한 감성숙소‘물길스테이’오픈
상태바
안동포마을에 위치한 감성숙소‘물길스테이’오픈
  • 김점선 기자
  • 승인 2023.12.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동시) 안동포마을에 위치한 감성 한옥스테이 숙소 물길스테이 오픈
(사진제공:안동시) 안동포마을에 위치한 감성 한옥스테이 숙소 물길스테이 오픈

[안동=글로벌뉴스통신]안동시(시장 권기창)와 안동관광두레센터는 지난 19일 안동관광두레  지원사업체 ‘물길스테이(대표 박찬희, 금소2길 13)’오픈 파일럿을 안동포마을에서 개최했다.

‘물길스테이’라는 브랜드는 안동포마을에 위치한 한옥 집 주위를 휘감아 도는 물길에서 착안하여 지어졌다. 물길스테이는 주변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 감성 한옥스테이 숙소로 안동의 명품 숙소가 될 예정이다.

안동관광두레에서 진행을 도운 다양한 업종의 관광사업체가 속속 오픈하면서 안동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가운데 지난 9월 기념품샵 ‘안동단’의 오픈을 시작으로 지난 11월에는 여행자 카페‘나르므로’와 괄사체험 카페 ‘사휴원’이 오픈하였고 이번 감성 한옥스테이‘물길스테이’가 오픈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안동관광두레사업의 성과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한편, 이날 오픈 파일럿 행사에서는 물길스테이의 오픈을 축하하고 물길스테이만의 감성 넘치는 이색 숙소를 소개했다. 안동포마을에 위치한 30평짜리 단독주택을 사용하는 게스트는 실내 자쿠지에서 대마 줄기로 만든 입욕제로 휴식을 취하면서 마당에 있는 모과나무를 보며 밤하늘의 별과 함께 힐링을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광두레 사업체들은 향후 서로 협업에 대하여 긴밀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등 안동 관광 활성화를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안동관광두레사업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한 주민 공동체 중심의 관광사업체 육성 사업으로 각종 교육·컨설팅·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