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임직원과 가족 349명‘행복챌린지’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한국거래소, 임직원과 가족 349명‘행복챌린지’봉사활동 실시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12.19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 2023.12.19KRX행복챌린지 봉사왕 수여식
(사진제공:한국거래소) 2023.12.19KRX행복챌린지 봉사왕 수여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는 연말 소외된 이웃을 위해 11월 27일을 시작으로 2주간(11.27~12.9)을「KRX사회공헌주간」으로 선포하고 임직원과 가족 349명이 ‘행복챌린지’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KRX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여성가장생필품키트제작’, ‘취약계층 동절기 먹거리(김치, 만두, 도시락) 지원 및 연탄배달’, ‘아프리카 아동을 위한 동화책 영작 및 운동화 제작’, ‘치매예방키트제작’ 등 8가지 후원봉사활동을 릴레이式으로 전개하였다.

거래소는 2주간 진행된 ‘행복챌린지’ 봉사활동을 통해 서울·부산지역 여성가장 300명, 비닐하우스 거주 주거취약계층 100명, 아프리카 내전국가인 남수단 어린이 131명, 독거노인 78가정 등 총 46개 단체 842명 취약계층에 동절기 먹거리와 생필품 세트, 어린이 동화책, 운동화 등의 기부물품을 임직원과 가족들이 직접 만들고 구성하여 전달하였다.
 
지난 12월 7일(목) 부산 아미동 비석마을에서 실시한 임직원 도시락배달봉사를 통해 먹거리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후원받은 담요와 곰탕처럼 주변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고 하였다.

또한, 김치 50kg을 지원받은 명지꿈나무아동센터 센터장은 ‘시설 아동들의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김장을 못한 가정이 많았는데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김치를 보내줘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왔다.

‘행복챌린지’ 봉사활동은 ‘나눔은 어렵고 무거운 주제가 아니라 선의의 경쟁을 하며 재미있고 자발적으로 하는 행동’이라는 취지를 담아 총 8회의 봉사활동 중 3회 이상을 참여하면 ‘봉사왕’으로 인증하여 주변에 나눔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목표를 가지고 기획되었다.

12월 19일(화)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1층에서 진행된 ‘행복챌린지 봉사왕 수여식’에는 3회 이상 자원봉사를 인증한 KRX 임직원 41명이 참여하여 봉사왕 상장수여, 행복챌린지 결과보고, 수혜자 서신 등의 나눔행사를 통해 봉사활동의 경험을 나누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거래소 손병두 이사장은 “이번 임직원봉사활동을 통해 349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자발적인 다양한 봉사를 통해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라며, “단순히 금전을 후원하는 것보다 복지현장에서 직접 자원봉사를 통해  후원물품을 만들고 소외계층이 전달하는 것은 더욱 소중한 일이고,  오늘 특별히 봉사왕으로 인증된 41명의 임직원들의 수고를 매우 값지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