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부산광역시의회 폐회연 개최
상태바
2023년도 부산광역시의회 폐회연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12.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의회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의회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의회(의장 안성민)는 19일(화) 시의회 2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회기를 마무리하며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한 폐회연을 개최한다고 18일(월) 밝혔다.

제317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 직후 열리는 이날 행사는 시의원 전원, 의정회 임원, 부산광역시장과 교육감을 비롯한 집행기관 공무원, 부산경찰청장, 공기업‧출자‧출연기관장, 유관기관 대표 등 190여명이 참석하며, 축하공연, 의정활동 성과영상 상영, 우수의정대상 및 의정발전 유공자 시상, 의장 인사말, 시장 및 교육감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우수의정대상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있는 시도의회 의원에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것으로 부산광역시의회는 이대석 부의장 등 12명이 선정되었다. 또 지역사회와 의정발전에 기여하고, 각 분야에서 탁월한 공이 있는 시민과 공무원 19명을 선정하여 의정발전 유공 표창 등을 수여한다.

제9대 부산광역시의회는 「배려와 존중의 의회, 소통과 원칙의 의회」라는 의정운영 핵심가치 아래, 출범 이후 306건의 의원 발의 조례를 제·개정하였고, 정책연구과제 실적 역시 대폭 증가하는 등 “일 잘하는 의회”로 자리를 잡았다. 

또, 시의회 역사상 최초로 자체적인 민생경제 회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고, “전세사기피해 대응을 위한 패키지 입법”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의회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시민안전과 민생경제 회생 등 시민의 삶을 챙기는 의정”을 펼쳤다. 아울러 “LA시의회와의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하여 부산 도시브랜드 제고와 부산 대도약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였다.

안성민 의장은 “2030엑스포 유치의 꿈은 이루지 못했지만 그 과정에서 부산발전의 당위성과 공감이 커졌고, 목표는 더욱 명확해졌다.”며, “부산의 역동적인 미래를 앞당기고, 국가균형발전을 이끌기 위한 출발점은 민생경제를 회복하는 것이며, 내년에도 부산시의회는 부산 대도약의 행진을 위해 멈추지 않을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