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경기도의원, 장애인 지원체계 개선방안 토론회 참가
상태바
김재훈 경기도의원, 장애인 지원체계 개선방안 토론회 참가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1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김재훈 경기도의원, 경기도 장애인 학대 현황 지원체계 개선방안 마련 토론회 참가
(사진제공:경기도의회)김재훈 경기도의원, 경기도 장애인 학대 현황 지원체계 개선방안 마련 토론회 참가

[경기=글로벌뉴스통신]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은 14일(목)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된 「2023 경기남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인권 포럼」에 좌장으로 참가하였다.

이번 2023 경기남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인권 포럼은 제3차 경기도 장애인 인권증진 기본 계획을 중심으로 ‘경기도 장애인 학대의 현황 및 지원체계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제안 및 의견을 나누는 토론회로 준비되었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토론회에서 “경기도 장애인 학대의 현황 및 지원체계에 관한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해서 현장과 당사자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학계 및 관계기관의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실행 가능 방안 모색을 위해서 경기도의회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회에서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박현희 관장은 장애인 권리옹호체계의 구축 과정, 경기도 장애인 학대 신고 현황과 장애인에게 일이 생기면 언제 어디서든 나타나는 권익옹호 기관의 역할에 대한 토론을 하였다.

또한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김상우 팀장은 지역장애인권센터를 중심으로 한 지원체계 및 개선방안에 대한 토론을 이어가며, “제한된 인력, 과도한 업무량, 경력 인정 어려움이 현장에 있는 것이 사실이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경기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건희 사무국장은 학대 및 인권침해 피해 장애인 통합지원체계 확대에 대한 토론을 통해서 “지원체계 시스템화를 위한 거점기관의 역할 확대, 지역사회 자립 지원 기능 강화 등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210호 대회의실에서 유튜브 실시간 중계와 100여명의 현장 참석으로 진행된 토론회는 경기 남부 장애인 권익옹호 기관이 주최하였고, 경기도의회, 경기도, 경기장애우권익 문제연구소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