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매듭달 음악회 개최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매듭달 음악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15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마지막 기획공연, 한 해를 마무리 짓는 매듭달 음악회 개최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마지막 기획공연, 한 해를 마무리 짓는 매듭달 음악회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지나간 해를 위로하고 떠오르는 해를 특별하게 장식할 군포문화재단의 2023년 마지막 기획공연 <매듭달 음악회>가 12월 29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진행된다.

공연은 군포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인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세종국악관현악단 창단 지휘자 박호성의 지휘, 아나운서 이성은의 사회로 진행된다. 또한 민요의 세계화를 꿈꾸는 이희문과 놈놈(조원석,양진수) 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함께한다.

 1부에서는, 대지(Mother Earth)를 주제로 작곡 된 창작국악관현악 <대지>를 시작으로, 재즈 색소폰의 대가 고호정이 한국의 전통 장단과 재즈 색소폰의 결합을 통해 2024년의 기상을 표현한 <고구려의 혼>이 이어진다. 우리의 흥을 더할 <아모르파티>도 연주되며 원초적음악집단 이드의 <격동>, <청천>을 국악관현악으로 편곡하여 첫 선을 보인다.

공연의 2부는 경기민요 창법에 파격적인 의상과 독특한 퍼포먼스를 더한 이희문과 놈놈의 무대가 이어진다. 국악관현악으로 재구성한 <난봉가>, <이리렁성 저리렁성>, <뱃노래>, <청춘가>에 세종국악관현악단의 아름다운 화음이 더해져, 낯설지만 매력적인 소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끝으로 한국전통연희의 신명과 흥, 해학의 밝은 기운을 가진 문화아이콘 전통연희단 난장앤판의 타악협주곡 <신모듬>을 새롭게 구성하여 밝아오는 새해를 희망차게 맞이하고자 한다.

재단 관계자는“2023년 군포문화재단 마지막 기획공연 <매듭달 음악회>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이 한 해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연의 입장료는 전석 2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500~1)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wwww.gunpoc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