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인숙 의원, ‘우리아이 마음건강’ 강연 성료
상태바
권인숙 의원, ‘우리아이 마음건강’ 강연 성료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3.12.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권인숙 의원실)권인숙 국회의원은 지난 12일(화) 오후 8시, 용인상공회의소 세미나실에서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제공:권인숙 의원실)권인숙 국회의원은 지난 12일(화) 오후 8시, 용인상공회의소 세미나실에서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더불어민주당 권인숙 국회의원(국회 여성가족위원장·행정안전위원회)은 지난 12일(화) 오후 8시, 용인상공회의소 세미나실에서 <권인숙 의원의 처인부모학교, 김경일 교수의 ‘우리아이 마음건강’>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일 저녁 시간대에 진행된 강연임에도 불구하고 이날 강의에는 100여 명의 용인 시민들이 참석해 용인 시민들이 부모 강연에 대해 갖는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제공:권인숙 의원실)이날 강연자로 나선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왼쪽)와 권인숙 국회의원(오른쪽)
(사진제공:권인숙 의원실)이날 강연자로 나선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왼쪽)와 권인숙 국회의원(오른쪽)

'처인부모학교'는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인 권인숙 국회의원의 주관 아래 정치ㆍ사회ㆍ문화 각 분야 명사들의 강의를 통해 처인 부모 역량 교육 및 자녀 양육 방안 논의를 진행하는 데 목적이 있는 행사이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는 “부모들이 아이들의 주체성을 존중하고, 수면의 질과 같은 인간 생활에 있어 매우 기본적인 조건부터 충족시키는 것이 행복을 찾는 지름길”이라며 청소년들의 정신 건강 도모를 위한 가정 내 역할을 중심으로 강의를 이어나갔다.

이어, 김 교수는 “뇌에서는 물리적으로 뼈가 부러진 고통과 인간관계에서 얻은 고통을 구분하지 못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사회적 존재로 겪는 다양한 심리적 고통에 부모님들이 예민하고 세심하게 반응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인숙 의원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청소년과 관련된 여러 법안과 쟁점들을 접하며 국가의 미래와 다름없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이 사각지대에 놓여 면밀히 관리받지 못하는 측면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청소년들의 행복도가 곧 우리 사회의 미래 발전 가능성과 복지 수준과 직결되는 만큼, 그간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느꼈던 여러 안타까움과 위기감을 담아 이번 강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권 의원은 “저 또한 아이를 키운 엄마로서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으로서 오늘 강연에서 배운 점들을 기반으로 처인 청소년들 정신 건강 및 복지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