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복지위,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와 의정활동 협약체결
상태바
경기도의회 복지위,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와 의정활동 협약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08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경기도의회 복지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와 의정활동 협력 협약체결
(사진제공:경기도의회)경기도의회 복지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와 의정활동 협력 협약체결

[경기=글로벌뉴스통신]“지방분권의 강화가 필요한 현실에서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지방의회 간 적극적인 교류 협력이 필요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최종현, 더불어민주당, 수원7)는 7일(목) 경기도의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김경미)와 ‘지방분권 강화 및 보건복지 분야 의정활동 협력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 기관 간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최종현 위원장은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제도적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지방의 중요성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시민의식의 성장과 함께 주민 참여 욕구도 증대하고 있다”며 “오늘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의 의정활동 협력 증진 업무협약이 보건복지 분야 정책과제 개발과 조례안 공동발의 등에 기여하기 바란다. 나아가 주민복지 증진 및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종현 위원장은 “장기적 경기침체와 양극화, 저출생, 고령사회 진입 등 다양한 원인으로 보건ㆍ복지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경기도는 1,400만 인구의 전국 최대 지자체로서 보건ㆍ복지 정책 추진도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보건복지위원회는 경기도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정책 대안 제시와 제도적ㆍ재정적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보호와 모든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의 의정활동 협력 증진 업무협약에는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ㆍ김동규ㆍ박옥분ㆍ박재용ㆍ이인애ㆍ황세주 의원, 박근태 경기도 복지사업과장,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 박용배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장,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 정일용 경기도의료원장 등이 참석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에서는 의원 전원(김경미 위원장, 양병우ㆍ강하영ㆍ원화자ㆍ이경심ㆍ이상봉ㆍ현지홍 의원)과 전문위원실 직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