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경제자유구역청,‘2023 울산 케이-배터리 쇼’첫 개최
상태바
울산경제자유구역청,‘2023 울산 케이-배터리 쇼’첫 개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12.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12월 7일(목) 오전 11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컨벤션홀에서 이차전지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2023 울산 케이-배터리 쇼(Ulsan K-battery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울산의 국가첨단전략산업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2023년 7월 20일)과 연계해 이차전지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이차전지 산업의 장’으로 마련된다.

특히 울산시는 이차전지산업 소프트웨어 영향력(파워)을 키우기 위해 매년 확대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차전지관련 기업, 연구기관, 학생,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개회식과 기조 강연, 2부 주제 발표로 나눠 진행된다.

1부 기조 강연에서는 이차전지 제조, 활용분야 대표 기업인 현대자동차 배터리개발센터 김창환 전무, 삼성에스디아이(SDI) 중대형사업부 마케팅팀 고주영 부사장, 엘지(LG)에너지솔루션 박성빈 기술전략담당이 강연에 나선다.

2부 주제 발표는 울산의 이차전지 산업 발전 방안 및 핵심소재의 기술 흐름, 차세대전지 및 재활용 기술 동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울산과학기술원 곽원진 교수, 울산테크노파크 김일환 단장, 고려아연 김승현 연구소장, 엘에스 엠앤엠(LS MnM) 정현식 담당, 에스엠랩 조재필 대표, 코스모화학 권의혁 연구소장, 인켐스 김학수 대표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이밖에 엘에스 엠앤엠(LS MnM), 코스모화학, 에코케미칼,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등 울산의 이차전지 대표기업의 소재‧부품과 현대자동차가 배터리, 삼성에스디아이(SDI)와 엘지(LG)에너지솔루션이 이차전지를 전시해 참관객들이 이차전지를 경험하고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한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이차전지 소재 기술과 신산업 육성에 획기적인 가속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차전지 산업이 울산시의 5대 주력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업지원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7월 첨단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이후 신흥에스이씨(주)와 나노팀(주)의 이차전지 부품 생산공장 신설, 고려아연(주)의 고순도 니켈 생산공장 신․증설, 엘에스 엠앤엠(LS MnM) 이차전지 소재 복합공장 설립 등 이차전지 관련 투자를 연이어 유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첨단 이차전지 산업의 소재부터 제조, 완제품 및 사용후 배터리까지 전주기 기반(인프라)을 확보해 명실상부 세계적(글로벌) 첨단이차전지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도 이차전지산업 육성위원회를 구성하고 이차전지 특화단지 투자기업 통합지원을 추진하는 등 이차전지 산업육성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