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윈터페스타 꿈새김판 게시
상태바
서울시, 서울윈터페스타 꿈새김판 게시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12.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시가 5일(화), <서울윈타(서울윈터페스타) 2023>을 맞이하여 서울도서관 외벽 대형 글판인 서울꿈새김판(이하 꿈새김판)을 새롭게 단장하였다.

(사진제공: 서울시)서울윈타편 '서울꿈새김판' 설치
(사진제공: 서울시)서울윈타편 '서울꿈새김판' 설치

<서울윈타 2023>은 2023년 12월 15일(금)~2024년 1월  21일(일) 38일간 서울 대표 매력포인트 7곳에서 펼쳐지는 연말연시 행사를 한데 모은 초대형 도심 겨울축제다. 이번 축제는 ‘빛’을 모티브로 하여 미디어파사드․프로젝션 맵핑․고보 조명 등 빛 기술을 활용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축제의 주 장소는 DDPㆍ보신각ㆍ세종대로ㆍ광화문광장ㆍ열린송현녹지광장ㆍ청계천ㆍ서울광장이며, 특히 12월 31일에 보신각에서 진행되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세계적인 카운트다운 명소를 만들기 위해 연출할 예정이다.

이번 꿈새김판은 ‘산타클로스’가 서울도서관 벽을 올라가는 착시 효과가 느껴지도록 디자인하여 재미를 주는 한편, <서울윈타>에 대한 궁금증과 흥미를 유발했다. 오른쪽 하단에 “서울 윈타’로 오세요!” 라는 문구와 함께 정보 무늬(QR코드)를 배치하여, 누리집(winta.co.kr) 연결을 통해 축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울시의 새 브랜드인 ‘SEOUL MY SOUL’이 적혀 있는 선물 보따리를 산타클로스가 들고 있는 연출을 통해 시민들에게 펀(fun)한 연말연시를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시민분들이 재치 있는 꿈새김판, 화려한 축제와 함께 추위도 잊는 즐거운 연말연시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