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혁, "5호선 연장 김포 노선 반영, 예타면제 조속한 추진" 재차 촉구!
상태바
박상혁, "5호선 연장 김포 노선 반영, 예타면제 조속한 추진" 재차 촉구!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12.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김포시을)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더불어민주당 박상혁 의원(김포시을)

[국회=글로벌뉴스통신]박상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시을)이 12월 5일(화)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5호선 연장 사업의 김포 노선 반영과 예타면제 등 조속한 추진을 재차 촉구했다.

박 의원은 “5호선 연장 사업은 김포 시민분들이 함께 노력하고 본인이 삭발까지 감내한 끝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한 것”이라며, “5호선 연장 사업의 주요 재원은 김포에서 나오며. 건폐장과 차량기지도 수용한 것이다.  김포가 5호선 연장의 혜택을 더 많이 받아야 하며.” 김포시 최적안 확정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희업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장은 5호선 연장 노선 결정에 있어서 그러한 사항을 모두 포함하여 검토 중이라면서 박상혁 의원의 질의에 공감했다.

박 의원은 “5호선 예타면제법은 정치적 대화를 거부한 여당으로 인해 최후의 수단으로 발의된 것이다. 그러나 이 또한 발목을 잡는 여당에 시민들이 분노하고 있고.” “5호선 예타면제법이 정기국회 내에 통과될 수 있도록 원 장관이 나서서 여당 의원들과 지도부를 설득해달라.”라고 요구했다.

박상혁 의원은 “김포 교통 문제 해결은 정치적 싸움이 아니라 김포 시민들의 절절한 호소다. 장관은 예타 문제에 관해서는 적극 협조하겠다던 말을 지키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