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 성과‘한눈에’
상태바
울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 성과‘한눈에’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11.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11월 29일부터 12월 8일까지 울산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 성과물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은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역량강화를 도와 자체상품개발(자문, 디자인 개발)에서 홍보에 이르기까지 전주기적인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과물로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된 △모토웨이 △볼로랜드 △비어포트브로이 △세영윈도우 △에이비에이치 △에이티엠 △옛간 △우시산 △코끼리공장 △콘타벨로 △한컴유비마이크로 △휘게캠프 12개사의 제품 디자인 개선 사례가 전시된다.

또한 울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 대한 안내와 다양한 지원 사업 등도 전시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더 많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이 전주기(원스톱) 디자인을 지원(자문, 디자인개발, 홍보 등)을 받아 기업이 새로운 서비스 산업 창출이 되도록 시비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는 지난해 7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실시한 입지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올해 1월 울산대학교 내 공장형실험동 1층에 국비 20억 원을 들여 200평 규모로 개소됐다.

개소 이후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자문(컨설팅) 40회, 기업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디자인 발표회(세미나) 5회, 기업홍보를 위한 기획기사 15회, 제품촬영 31건, 회의실 대여 109건 등 크고 작은 가시적인 성과들을 올리고 있다.

특히 관내 중소·중견 제조기업들이 디자인 혁신 지원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올리고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