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 추진
상태바
과천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 추진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27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 추진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 추진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

과천시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을 통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인센티브로 지역화폐인 과천토리를 지급하는 내용의 ‘걷기 활성화 사업 조례안’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과천시는 지난 10월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안에 대한 입법 예고를 했으며, 오는 12월 1일부터 진행되는 제280회 과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 상정하여 시의회의 심의를 받는다.

해당 조례안에는 △걷기 편한 환경 조성을 위한 계획 수립 및 시행 △걷기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사항 △걷기 참여자에게 지급된 인센티브를 과천시 지역화폐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과천시는 기존에는 모바일 걷기 사업 참여자들이 목표 걸음수에 도달하면 지급하는 인센티브를 모바일 커피 쿠폰 등으로 지급해 왔으나, 조례 제정 이후에는 지역화폐로 지급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오상근 과천시 보건소장은 “걷기 활성화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시민들이 걷기 운동을 통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 보건소는 지난 2020년부터 모바일 걷기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2023년 11월 22일 기준 과천시 걷기 커뮤니티 등록자 수는 7,017명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